본문 바로가기

치유센터 소식

김근태 기념 치유센터 개소식에 초대합니다.

'김근태 기념 치유센터'가

오는 6월 25일(화) 서울 정릉동 1번지 성가소비녀회에서 문을 엽니다.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김근태 기념 치유센터 개소식 포스터>

 

김근태 기념 치유센터는 '아직도 드러나지 않은 이 땅의 수많은 고문 등 국가폭력 피해자들의 목소리를 담아내고, 그들의 짐을 덜어줄 수 있는 치유센터'가 되려고 합니다.

 

 

 

 

 

<김근태 기념 치유센터 개소식 초청장>

 

'김근태 기념 치유센터' 설립추진위원인 최창남 목사님께서 시를 적어주셨습니다.

 

1974년 2월, 민청학련, 인혁당사건 이전에 울릉도를 비롯한 여러 곳에서 47명의 사람들이 연행되었습니다. 당시 중앙정보부는 이들에게 잔인한 고문을 가한 끝에 1974년 3월 15일, 긴급조치 시대 최초의 대규모 조작사건인 '울릉도간첩단사건'을 발표하였습니다.

(최창남, 『울릉도 1975』참조)

 

 

 <김근태 기념 치유센터 개소식 순서>

 

'김근태 기념 치유센터' 개소식은 6월 25일(화) 늦은 4시

성가소비녀회 성재덕관 3층 대강당에서 '남영동 1985' 영화보기로 시작합니다.

 

이후 늦은 6시~7시 '수녀원에서 정성껏 차린 소박한 밥상'을

성가소비녀회 피정의 집에서 나누고,

 

늦은 7시~8시 30분 '김근태 기념 치유센터'가 자리잡은 성가소비녀회 성재덕관을 둘러보고, 성가소비녀회 정원에서 '사진전시', 김봉준 화백과의 '소망 글쓰기',

배우 권해효와 '마당 음악회'을 함께할 예정입니다. 

   

<김근태 기념 치유센터 찾아 오시는 길>

 

'김근태 기념 치유센터' 오시는 길은 자동차를 이용할 경우 '성가소비녀회(성북구 정릉동 1번지' 또는 '길음동 성당'을 내비게이션에 입력하시고,

 

지하철을 이용할 경우 길음역 3번 출구와 7번 출구에서 올라오시면 됩니다. 자세한 길은

블로그의 '김근태 기념 치유센터 오시는 길'(http://www.kimhealingcenter.org/71)

참조하시거나, 지하철 역 또는 버스정류장에서 전화하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김근태 기념 치유센터'가

오는 6월 25일(화) 서울 정릉동 1번지 성가소비녀회에서 문을 엽니다. 

많은 분들과 함께 나누길 바랍니다.